▒ 沔川朴氏 大宗會 홈페이지 방문을 환영합니다.▒
 
 
 
대종회 소개

 
안녕하십니까?

 

많은 宗親들의 參與와 協力에 힘입어 이번 定期總會를 무사히 치르게 되었으며 또한 中始祖님에 대한 祭禮도 엄숙히 奉行될 것입니다. 참여하신 종친께 감사 드리며 내년에는 더 많이 참석하시어 해를 거듭할수록 더욱 큰 성황을 이룰 수 있도록 당부 드립니다.

또 이번 총회에서는 잘나지도 못한 저를 새 會長으로 選任해 주셨습니다. 歷代 先任 會長님들의 전통을 계승하고 또 여러 종친님들의 高見을 받들어 종친회 발전에 열과 성을 다 하겠습니다. 和睦이 넘치고 항렬에 의한 位階가 嚴正히 살아 숨쉬는 氣品있는 家門을 만드는데 다같이 主役이 됩시다. 회장을 잘못 뽑은 책임으로라도 여러분은 각자 이제까지 해 주신 것 보다 몇 배 더 많은 참여와 협조를 해 주셔야 합니다. 부탁 드립니다.


특히 젊은 종친께 부탁합니다. 나도 옛날 여러분과 같은 나이였던 적이 있습니다. 그때 우리는 태.정.태.세.문.단.세.--- 하면서 이씨조선 王朝의 족보를 외웠으며 또 교회에 가서 마태복음 1장1절에 나오는 예수님의 족보를 암송했습니다. 그러나 가장 가까운 나의 족보에 대해서는 얼마나 관심을 가지고 있는지 한번쯤 반성해 보기 바랍니다. 최소한 父母代, 祖父母代 까지는 漢字로도 정확히 그 이름을 쓸 수 있도록 익혀주기 바랍니다. 그 家風은 바로 당신의 아들, 손자로 이어지게 되며 먼 훗날 노년에 이르게 될 때 그 보람을 반드시 느끼게 될 것입니다.

여러분 다 아시다시피 우리는 지금 족보8간의 간행작업을 진행중에 있습니다. 족보는 우리 家門의 歷史로서 후손에게 물려 줄 유산입니다. 더욱 충실한 족보를 만들기 위하여 수단제출 기일을 다시 금년 7월31일 까지 연장하오니 아직 수단을 제출하지 못한 종친께서는 반드시 기일 내에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특히 이번에는 젊은 세대를 위하고 또 여러 가지 새로운 기능을 위하여 전자족보(CD)도 함께 발행하오니 많은 이용 부탁합니다.

또 한가지 아직도 초보단계이긴 하지만 우리 대종회 에서 운영하는 홈페이지가 있음은 다 아시리라 믿습니다. 젊은 종친께서는 좀더 많이 이용하여 주시고 운영상 좋은 의견 있으면 적극적인 건의와 참여를 부탁 드립니다. (www.mcpark.or.kr)

끝으로 물심 양면으로 많은 협조를 아끼지 않으신 종친들께 다시 한번 감사 드립니다. 忠岩 前任會長님을 비롯한 歷代會長님들과 기타 여러 任員님들의 勞苦에 감사드립니다. 특히 20여년 동안 본 大宗會 총무로서 궂은일은 다 맡아 고생하시는 康欽 副會長님의 노고에 심심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여러분도 감사와 격려의 박수를 보내 주십시오.

이상 두서없이 간단히 인사에 가름합니다.
감사합니다.

 


 
2005 년 5 월 일
沔川朴氏大宗會 會長 淸 欽 올림